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USG 공유대학 취업캠프 개최

2023-02-22  15:42:30     황민성 기자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는 21~22일 이틀간 밀양아리나호텔에서 ‘2023.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USG 공유대학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핵심분야인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스마트제조ICT’, ‘스마트공동체’, ‘미래모빌리티’, ‘저탄소그린에너지’를 전공하는 USG 공유대학 1·2기생 40명을 대상으로 지역혁신기업 및 전문기관 관련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현장에서는 지역기업/기관의 주력 혁신산업 유형에 따른 직무 특성 분석을 통한 USG 공유대학 맞춤형 취업캠프로 채용 트렌드 특강 지역의 주요 공기업/기관·민간기업/기관 중심 채용 동향 및 채용 전형 이해 면접 1분 자기소개 인성·PT·토론·기술 면접 연습 실전 모의 면접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USG 공유대학에서 각기 다른 전공의 선후배로 구성됐으며 이번 ‘2023.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USG 공유대학 취업캠프’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던 학생들은 USG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장광수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은 “지역 전략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직접 양성하고 공급하는 플랫폼 형태의 공유형 대학모델인 USG 공유대학 학생들의 취업역량과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산업분야별 맞춤형 진로 취업역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우리 플랫폼은 3월 중에 USG 공유대학 학생을 위한 지역혁신기업/기관의 소개 및 직무 이해도 향상을 위한 대규모 직무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홍보와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