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양산시의회 민주당협, 의장단 선거 '부정 선거' 고발

기사승인 2020.07.06  17:37:22

공유
default_news_ad2

- 민주당 의원협의회, ‘부정의 역사’가 일어났다 주장

민주당 의원협의회, ‘부정의 역사’가 일어났다 주장

[경남데일리=배성우 기자] 양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협의회(회장 정석자 의원, 이하 협의회) 의원 8명은 6일 오후 2시 의회 브리핑룸에서 지난 6월 25일 시의회 의장단 선거 과정에서 일어난 부정 선거를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협의회는 "지난 6월 25일 양산시 의회에서 부끄러운 ‘부정의 역사’가 일어났다"며 "협의회 내에서 공식적으로 의장 후보로 선출한 임정섭 의원을 부정을 한 박일배 시의원"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당정치의 근본을 망각한 채,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미래통합당과 야합한 결과가 의장선거에서 드러났다. 그래서 협의회는 썩은 제 살을 도려내는 뼈아픈 심정으로 9일 도당 윤리심판원에 있을 회의에서 제명이라는 엄중할 처벌을 요청했다"고 했다.

협의회는 또 정당간의 합의를 부정한 미래통합당에 대해서도 부정했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양당 대표와 ‘의석 수 비율에 따른 의장단 선임‘이라는 합의를 부정했다"며 "의장, 부의장 및 모든 위원장을 차지하기 위한 욕심으로 더불어민주당 박일배 시의원과 야합하는 행위를 했으며, 이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의회 정치를 뿌리부터 부정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또한 "미래통합당은 의장 선거와 1차 부의장 선거에서 이탈한 미래통합당 의원을 색출하고자 2차 부의장 선거에서 기표한 투표 용지를 감표의원인 미래통합당 의원에게 확인할 수 있게 보여주고 투표한 정황이 있다"며 "이는 헌법 제41조 및 제67조에서 규정한 투표의 기본원칙인 비밀선거에 반하는 행위이며, 지방자치법 제48조1항, 양산시회의규칙 제8조1항 무기명 비밀투표위반 및 특수공무집행방해에 해당하는 민주주의 의회에서는 있어서는 안 될 중대한 범죄 행위"라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의회 윤리심사 및 자격 심사를 통해 일벌백계 할 것이며, 지금까지 드러난 범죄 행위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에 해당 될 수 있는 사항이므로 증거물을 보전 조치하고, 경찰에 고발 조치하겠다고 했다.

ad45

배성우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