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경남도의회 거창 김일수 의원, '승강기산업 지원 촉구'

기사승인 2020.07.14  16:28:16

공유
default_news_ad2

- 경남도의회 제3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경남도의회 거창 김일수 의원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상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김일수(거창2, 무소속) 의원이 14일 제3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거창 승강기 산업 추진을 위한 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발전방향 제시를 촉구했다.

김일수 의원은 한때 내륙의 대표적인 도시였던 거창군이 10여년간 승강기 산업 육성을 위해 많은 노력으로 2010년 전 세계에 하나 뿐인 한국승강기대학교 개교와 2019년 '승강기안전기술원'을 개원해 승강기 산업 추진을 위한 기본 인프라를 갖췄다고 했다.

그러나, 승강기 산업을 주력으로 하는 거창일반산업단지나 승강기농공단지에 입주해 있는 업체들 대부분이 승강기 부품생산업체로, 승강기 완성업체가 입주하지 않아 거창군이 반쪽짜리 승강기 허브도시로 전락할 위기에 처하고 있다고 했다.

따라서, 거창군에 승강기 완성품을 생산하는 건실한 앵커기업이 필요하며, 이를 위한 도의 지원이 절실한데 도에서는 승강기 관련 부서도 승강기 산업과 무관한 서부권개발국에 있고 직원도 1명 뿐이라서 업무추진에 한계가 있다.

이에 거창의 승강기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도에 승강기 산업 TF팀을 구성하고, 승강기와 다양한 산업과의 접목이 가능한 산업혁신국으로 업무를 조정을 제안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승강기 산업을 이끌어 갈 다양한 정책강구와 도의 지원을 촉구했다.

한편, 김일수 의원은 지난 6월달에 민의를 대변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