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창원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희망 플러스 추진

기사승인 2020.08.13  11:30:11

공유
default_news_ad2

- ‘착한소비 대명사’ 누비전 하반기 1,000억원 추가 발행 및 파워브랜드화

[경남데일리 = 이성용 기자] 창원시는 하반기 민생경제의 최일선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에 소비여건 개선, 상권 자생력 강화 및 활력 도모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해 희망을 더하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올해 상반기 1,000억원을 발행해 착한 소비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누비전을 하반기 9월부터 1,000억원 추가 발행하고 10% 특별할인을 계속 이어 나가 지역 소비를 견인하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누비전 이용 활성화를 위해 농협, 경남은행, 새마을금고에서 운영하는 224개소의 판매대행점에 신협 등을 추가해 264개소로 확대하고 올해 초 2만여 개소였던 가맹점을 6월말 기준 7만 8,730개소로 늘렸으며 향후 계속 모집해 8만 2,000개소까지 확충할 계획이다.

더불어 사용자 이용 편의 증진과 가맹점 홍보를 위한 누비전 전용앱을 11월 출시하고 누비전 심벌마크 개발, 지류 디자인 변경 등 디자인 다각화와 대학생 서포터즈 ‘누비고’ 운영으로 누비전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켜 나간다.

또한 코로나19로 가라앉은 지역경제 회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경영 개선 등으로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도모한다.

행정안전부 골목경제 회복지원 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중앙동 맛집 셰프의 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수십 년간 시민의 입맛을 지켜온 음식점이 밀집된 중앙동 테마거리 상권의 특성을 살려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거리로 조성해 예전의 활력을 되찾고 경쟁력 있는 상권으로 만든다.

더불어, 언택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9월부터 창원시 소재 소상공인 600개소를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홍보 수수료와 가맹비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경영개선과 튼튼한 인프라 개선을 위해 3개 이상 소상공인이 모여 구성한 협업체에 공동사업비를 지원하고 상권분석, 마케팅, 노무,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지원하며 62개소의 나들가게를 대상으로 시설 현대화, 경영 개선, 역량강화 교육 등 실시해 유통환경의 변화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키울 예정이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실시한 착한 소비 붐 이벤트로 회복되고 있는 지역의 소비 분위기에 전국규모 행사와 전통시장 축제 등으로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소상공인 주간에 개최되는 2020년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 및 기능경진대회를 유치했고 제20회 마산국화축제와 연계해 6천여명의 참가자가 창원에서 머무르고 소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9월부터 11월에는 21개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맥주축제, 소비촉진행사 등 먹거리, 문화행사와 연계한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과 자매결연 맺은 기업체 12개사와 창원시 간부공무원들이 참여하는 시장 점포 일손 지원 등 생활밀착형 현장행정을 실시해 상인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진열 창원시 경제일자리국장은 “지역경제의 실핏줄이자 뿌리인 내수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에 대한 전방위적 지원을 실시해 코로나19 피해에서 회복되고 있는 민생경제 활력을 높이고 자생력을 더욱 강화시키겠다”고 말했다.


ad45

이성용 기자 anjffh1@nate.com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