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경남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0.09.17  22:11:09

공유
default_news_ad2

- 총 사업비 23억 원 지원 받아 수학능력 수준 및 취약점 진단하는 AI 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개요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대학교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지역공모에 선정되면서 총 사업비 23억 원을 전액 국비로 지원받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은 ‘한국형 뉴딜’의 ‘데이터 댐’ 대표사업으로, 산업계와 기관의 수요를 반영한 데이터 구축과 공개를 통해 대규모의 일자리 창출 및 국가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 주도 디지털 뉴딜 사업이다.

공모에서 경남대 빅데이터센터(센터장 신병주)는 창원시와 국내 최고의 온라인 학습 분야 전문기업 및 기관인 ㈜아이스크림에듀, ㈜티맥스BI (사)에듀테크산업협회, (사)지능정보산업협회와 함께 연합체를 구성, 공모에서 ‘수학분야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창원지역 학습자 역량 측정 데이터 세트 구축 사업’을 제안해 선정됐다.

경남대 빅데이터센터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학습자들의 온라인 문제 풀이 과정을 수집 분석하고, 수학능력 수준 및 취약점을 진단하는 AI 서비스를 개발한 뒤 향후 창원시 학생 종합교육 포털 ‘창원-i 피우미’에 개발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경남대 신병주 빅데이터센터장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민간과 공공의 수요를 기반으로 한 양질의 AI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구축 및 활용하게 됐다”며 “사업을 진행하며 경남 지역의 AI 데이터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