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경남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27일까지 연장

기사승인 2020.09.20  20:31:14

공유
default_news_ad2

- 고위험시설 집합금지·제한 여부 시·군별 자율 결정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정부 방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오는 27일까지 일주일 더 연장하고, 이어 추석 특별방역기간 동안에는 내주 확정되는 정부대책에 따라 추가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경남의 감염 추세는 다소 진정됐지만 최근 소규모 집단감염이 산발적으로 발생했고, 전국적 확산 추세가 충분히 안정화되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의 경남도 방역당국의 판단이다.

이에 더해 추석연휴와 개천절, 한글날이 이어지는 기간 동안 전국적인 이동으로 감염 확산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일주일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방역조치 등은 이전과 동일하게 시행한다.

우선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의 집합·모임·행사가 금지된다. 스포츠 행사 무관중 경기와 실내 국공립시설도 운영 중단도 유지된다.

고위험시설의 경우 시·군별로 지역감염 발생상황에 따라 탄력적, 자율적으로 결정하게 되는 것도 동일하다.

종교시설을 포함한 중위험시설 13종에 대해서는 전자출입명부 설치·사용과 핵심방역수칙 준수 의무화하는 집합제한 조치가 계속 적용된다.

불법 및 유사방문판매 집합금지, 체험방 형태의 의료기기 판매업소 집합제한 행정명령도 계속 유효하다.

신종우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향후 확진자 발생상황과 정부의 추석 특별방역대책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우리 도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방역체제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또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분들은 발열이나 인후통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꼭 시군보건소에 전화 상담을 받아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