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박종원 경제부지사, 혁신성장 동력인 창업기업과 간담회

기사승인 2020.10.30  16:31:09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속적인 창업투자펀드 조성으로 기업투자 활성화

박종원 경제부지사, 혁신성장 동력인 창업기업과 간담회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도 박종원 경제부지사가 30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경제의 혁신 주체인 창업기업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 초청된 10개 기업은 경남도의 창업기업 성장프로그램인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에 참여하는 기업으로 창업기업들이 현장에서 부딪히는 현실적인 문제를 직접 듣고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액셀러레이팅은 창업기획자가 창업기업을 발굴해 창업공간, 상담지도, 투자 등 종합적인 지원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성장을 빠르게 돕는 활동을 말한다.

창업기업과 경남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함께 한 이 자리에서 창업기업인들은 창업을 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어려움에 대해 토로했다.

지티엘 황건호 대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품화하기 위한 방법과 자금 조달에 어려움이 많다”며 “초기 창업기업이 생존해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금지원을 확대해 주길 바란다”고 애로사항을 밝혔다.

한편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은 지역의 창업기업을 상장기업으로 성장시킨 국내 최장수 창업기획자인 ‘크립톤’에서 추진하고 있다.

양경준 크립톤 대표는 “수도권으로의 집중이 늘어나고 그만큼 지역 경제는 더 어려워지고 있다 지역을 살리기 위한 가장 큰 주체는 창업기업이다 이런 창업기업들이 서울로 가지 않게 지역의 창업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꿈이다”고 말했다.

박 부지사는 “창업기업인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이 자금 조달이다 경남도는 올해 200억원과 50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고 향후 창업기획자를 중심으로 초기 창업기업을 위한 기금도 지속적으로 조성해 자금난을 겪는 초기 창업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 “창업기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 많이 들려주시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덧붙였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