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함안수박, ㈜한진과 공동마케팅 전략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20.10.30  17:33:50

공유
default_news_ad2
함안수박, ㈜한진과 공동마케팅 전략발표회 개최

[경남데일리=조홍래 기자] 함안군은 30일 군청 별관3층 회의실에서 종합물류기업 ㈜한진과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전략발표회를 개최했다.

군은 올해 4월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한진, 농협함안군지부와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발표회는 MOU체결을 바탕으로 함안수박 홍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수립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조근제 군수, 이광섭 군의회의장, ㈜한진 노삼석 대표, 조근수 농협함안군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한진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선행됐다.

감사패 전달식에서는 조근제 군수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전개한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기획 및 콘텐츠 개발에 대한 노고와 성과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한진 노삼석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지난해부터 신사업 개발 및 그룹 사회공헌 등 그룹 마케팅을 총괄하며 ㈜한진의 CSV 활동을 추진해온 조현민 전무를 비롯해 함안군 지역농협 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 참석하여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전략 방안에 대한 발표와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한진은 올해 코로나19로 수박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수박농가를 대상으로 판매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안수박 CSV 활동을 시작했다.

함안수박 CSV 활동의 일환으로 ‘#식탁위수박’ 키워드로 ‘함안수박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하였으며, 유명 셰프와 협업하여 실제 레스토랑 디저트로 출시하는 등 함안수박에 대한 이미지 변화를 이끌어냈다.

또한, 카카오 쇼핑하기·선물하기 입점, NS 홈쇼핑 라이브 판매, 기프트 카드 제작 등 주요 온라인 유통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의 틀을 벗어난 판매 채널을 확대하였으며, 생산자와 구매자 간의 직접 연결을 통해 상품 가격경쟁력 확보 및 농가 실질 소득 증대에 힘썼다.

이날 발표회에서 조근제 군수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관내 수박농가의 어려움이 컸는데, ㈜한진의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함안수박 브랜드 가치 상승과 판매 증가가 이뤄져 깊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진 및 지역농협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함안수박 사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홍보마케팅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ad45

조홍래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