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경상남도 동부권·서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 운영 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1.05.06  16:14:47

공유
default_news_ad2

- 동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 운영 기관에 장유대성복지재단 선정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 동부권과 서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를 운영할 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장유대성복지재단과 진주여성회이 각각 선정됐다.

경남도는 지난 4일 경상남도 돌봄노동자 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그 선정 결과를 6일 경상남도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

경상남도 돌봄노동자 지원센터는 돌봄노동자의 권익보호를 주목적으로 돌봄노동자 실태조사와 연구, 정책개발 등을 수행하며 돌봄노동자의 건강관리, 직업·심리상담, 역량강화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돌봄노동자 지원센터는 경남도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도내 3개 권역에 각각 1개소 설치를 목표로 추진됐다.

지난해 창원시에 중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가 전국 최초로 설치됐고 이번 해에는 동부권은 김해에, 서부권은 진주에 설치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는 김해를 중심으로 밀양과 양산을 담당하고 서부권 센터는 진주를 중심으로 통영·사천·거제·고성·남해·하동·산청·함양·거창·합천을 담당한다.

도는 5월 중으로 선정기관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시설설비 등 준비를 마친 후 7월 이후 센터를 개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센터의 조직은 센터장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간호사, 상담사 총 4명으로 구성되며 센터 내에는 사무실과 상담실, 교육실, 휴식공간 등이 설치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3개 권역의 돌봄노동자 지원센터 설치가 완료되면 도내 5만여명에 달하는 돌봄노동자의 실질적인 권익증진과 역량강화를 위한 튼튼한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센터의 역할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