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BNK경남은행, 생명나눔재단에 ‘회현연가협동조합 설립기금 5000만원’ 기탁

기사승인 2021.05.06  17:35:56

공유
default_news_ad2

- 회현연가협동조합 사회공헌 목적사업 추진 비용으로 쓰여져

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사진왼쪽 세번째)이 생명나눔재단 이병규 이사장(사진 왼쪽 네번째)과 회현연가협동조합 임철진 이사장(사진왼쪽 두번째)에게 ‘회현연가협동조합 설립기금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6일 생명나눔재단(이사장 이병규)에 ‘회현연가협동조합 설립기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최홍영 은행장은 생명나눔재단을 방문해 이병규 이사장과 회현연가협동조합 임철진 이사장에게 ‘회현연가협동조합 설립기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회현연가협동조합 설립기금 5000만원은 회현연가협동조합의 사회공헌 목적사업 추진 비용으로 쓰여진다.

최홍영 은행장은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설립된 회현연가협동조합이 추진중인 각종 사업에 힘을 보태고자 회현연가협동조합 설립기금을 기탁했다. 특히 소아암과 난치병 아동을 둔 부모와 저소득층 청년들의 일자리 마련에 설립기금이 지원되는 만큼 의미 있게 쓰여지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회현연가협동조합과 같은 지역 내 사회적기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나눔재단은 소아암ㆍ난치병, 저소득층 아동ㆍ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인 지역단체이다.

지난 2020년 10월 회현당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회현연가협동조합을 설립했다.

회현연가협동조합은 ▲치료비 지원 및 일자리 창출 ▲교육프로그램 지원 ▲체험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목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