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느티나무경남장애인부모회 합천군지부 장애인식개선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21.10.15  16:44:06

공유
default_news_ad2
▲ 느티나무경남장애인부모회 합천군지부 성인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경남데일리 = 강동호 기자] 사)느티나무경남장애인부모회 합천군지부에서는 15일 성인발달장애인 10명과 부모회 직원 5명이 함께 합천군 가야산 소리길 내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가야산 소리길의 환경정화를 실시했다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가지게하는 등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올바른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가야산 소리길을 시작으로 행랑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성인발달장애인이 수거하고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물품도 함께 전달했다.

사)느티나무경남장애인부모회 합천군지부 임영화 지부장은 “장애인이 주최가 되어 지역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일들을 기획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내 고장 합천을 우리 스스로가 솔선수범해 가꿔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게 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합천군 관내 환경정화 캠페인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했다.

또한 다가오는 10월 22일에도 황매산 등산로에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함께하는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으로 환경 정화효과와 함께 장애인식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ad45

강동호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