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남해대학, 확 달라진 글로벌직무연수

기사승인 2022.06.23  16:26:16

공유
default_news_ad2

- 미국령 괌 주립대학과 현지 기업체 연계

▲ 남해대학, 확 달라진 글로벌직무연수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코로나19 이후 확 달라진 글로벌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최초로 개발, 재학생 글로벌 현장학습처 발굴을 위한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어 화제다.

남해대학에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차질을 빚어왔던 글로벌사업을 정상화하기 위해 오는 7월 하계방학부터 재학생 30명을 괌으로 파견, 2주간 언어연수와 직무연수를 병행하는 ‘1+1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1 프로그램’이란, 기존의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 관행에서 탈피, 오전에는 현지 대학에서 언어연수를 받고 오후에는 각 협약기업에서 개별 전공에 맞는 직무연수를 받게 한다는 개념이다.

이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남해대학 국제어학원에서는 영어권 글로벌역량강화사업팀을 꾸려 괌 주립대학과 괌 한인회, 현지 6개 유망 기업체와 적극적인 업무관계를 구축, 언어연수 및 직무연수를 위한 릴레이 협약 체결을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21일에는 괌 한인회와 상호협약을 체결했고 22일에는 괌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투몬지역에 위치한 4개 호텔 윈덤가든괌, 그랜드플라자호텔, 투몬베이캐피털호텔, 슈어스테이호텔과 글로벌 직무연수를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잇따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괌 현지 시각으로 22일 투몬 지역 호텔 4곳에서 순차적으로 열린 협약체결식에는 조현명 총장 외 대학 관계자 3명과 Helen Hu 투몬베이캐피털호텔 대표, Matt Matsuda 슈어스테이호텔 대표, Valene Blas 윈덤가든 마케팅 이사 등 호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은 올해 남해대학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학혁신지원사업’과 ‘글로벌현장학습사업’의 필수조치사항으로 재학생의 글로벌직무연수 기회 확대를 위해 해외 현지 기업들과 해외현장실습을 위한 사전 업무협약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기도 하다.

이번에 남해대학과 글로벌직무연수 협약을 체결한 윈덤가든괌, 그랜드플라자호텔, 투몬베이캐피털호텔, 슈어스테이호텔은 세계적 관광지인 괌 투몬 해변 지역에 위치한 호텔들로서 가격, 서비스, 위치 면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을 받는다.

호텔관광·호텔조리제빵 등 관광 관련 특성화 학과를 운영하는 남해대학으로서는 우선 협약 대상이 되는 호텔들인 셈이다.

협약에 조인한 호텔들과의 성공적인 사업 이행을 위해 남해대학 측에서는 현장견학 파견 전 사전교육과 사후관리, 비용 지원 및 보험 가입 등 제반사항을 차질 없이 준비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괌 현지 협약 호텔 측에서는 남해대학 학생들을 위한 현장견학 및 실습 기회와 숙소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을 위한 안전교육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성공적인 직무연수가 이루어지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남해대학은 22일 협약을 체결한 4개 호텔 외에도 현지 한인 유망기업들과 협조관계를 형성, 직무연수를 실시하기로 했다.

임홍순 괌 한인회장이 운영하는 MIKI CORP사를 비롯, DREAM CAR RENTAL사, MARU CORP사에서 카카오 해외 택시 플랫폼 구축사업, 관광투어 및 사무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은 오는 하계방학부터 바로 해당업체들에 학생들을 파견, 해외직무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7월 9일부터 2주간 학생들은 비용 전액을 대학에서 지원받으며‘1+1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가, 오전에는 괌 주립대학에서 어학연수를, 오후에는 현지 기업체에서 직무연수를 받음으로써 글로벌 창업역량 강화, 괌 주립대학으로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 등 다양한 진로 모색의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이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