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창원소식] 대규모 점포 부설주차장 일제점검 실시

기사승인 2022.10.06  17:09:57

공유
default_news_ad2

- 대규모 점포 21개소 대상 부설주차장 관리실태 집중점검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창원특례시는 6일부터 대규모 점포 21개소 대상으로 부설주차장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총괄과장인 시청 건축경관과장을 필두로 시· 구 담당공무원으로 3개반 9명으로 합동점검반을 편성했다.

합동점검반은 관리 주체의 입회 하에 부설주차장 관리 실태 전반을 확인한다.

특히 가연성 물건 적치 여부 주차장 불법 개조 및 타용도 사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즉시 시정하도록 현장지도하고 중대 사항은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관련 법에 근거해 행정 처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재광 건축경관과장은 “최근 대전지역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지하주차장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해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며 “사전에 대규모 점포 부설주차장 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청렴라이브’ 개최
청렴에 관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활용,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에 기여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창원특례시는 6일 시민홀에서 소속 공무원, 산하기관 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라이브’ 교육을 실시했다.

창원특례시, ‘청렴라이브’ 개최

청렴라이브는 공연, 영상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으로 공직자들이 청렴을 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콘서트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청렴판소리 ‘별주부전’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와 실천을 위한 특강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샌드아트 ‘별이 빛나는 밤’ 청렴영상 시청 순서로 진행됐다.

신병철 창원특례시 감사관은 “청렴라이브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느끼는 동시에 청렴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하고 청렴한 창원을 만들기 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창원시 새마을회, ‘희망나눔 마을벽화 그리기’ 추진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창원시 새마을회는 6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교방동 일원에서 새마을지도자 창원시협의회, 창원시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새마을지도자 ‘희망나눔, 마을벽화그리기’ 사업을 추진했다.

▲ 창원시 새마을회, ‘희망나눔 마을벽화 그리기’ 추진

이날 ‘주민과 함께하는 새마을 희망공동체운동’의 일환으로 교방동 주민, 경남대학교 새마을동아리 회원, 새마을지도자, 벽화전문봉사단 등 30여명이 힘을 모아 교방동 거리에 얼룩져 있는 석축을 형형색색으로 다듬어 아름답고 특색있는 교방동 만들기에 노력했다.

창원시 새마을회 장기영 회장은 “행복한 마을만들기에 새마을지도자들이 앞장서야 한다며 오늘 함께해준 경남대학교 새마을동아리 학생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 안전점검의 날 자율안전점검표 배부 및 안전캠페인 실시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창원특례시는 6일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기간 동안 시민 참여를 당부하기 위해 자율안전점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 안전점검의 날 자율안전점검표 배부 및 안전캠페인 실시

이날 행사는 창원시 안전보안관 등 40여명이 참여해 상남분수광장에서 내 집, 내 점포 자율안전점검 실천 캠페인을 시작으로 상남시장을 이용하는 시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내 집, 내 가게 안전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가정용·다중이용시설용 자율안전점검표와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가을철 안전위험요인 집중신고기간을 맞아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가을철 위험요인 신고방법을 집중 홍보했다.

ad45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