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경남도브리핑] 도민의 집에서 경남미술 경매 및 소품나눔전 개막

기사승인 2022.10.06  17:14:00

공유
default_news_ad2

- 도지사 관사와 도민의 집, 청년과 도민이 즐겨찾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것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도는 6일부터 30일까지 25일간 도민의 집에서 ‘경남미술 경매 및 소품나눔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최만림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이상헌 경남미술협회 지회장, 우영준 ㈜한국야나세 회장, 이병열 ㈜남명건설 회장, 이종수 ㈜무학 사장 등 후원기업 관계자, 지역 미술 작가들과 도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미술 경매 및 소품나눔전’은 지난달 15일 도민의 집을 개방한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전시회다.

지난 3일까지는 경남미술협회에서 ‘청년미술작가 초대전’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도민들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받고 청년 작가들은 작품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또다른 창작활동이 가능하도록 동기를 부여받는 상호작용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경매 및 소품나눔전에서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는 경남 청년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의 미술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활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이번 전시는 미술품 소장을 통해 도민들의 예술 저변을 넓히고 지역 작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도지사 관사와 도민의 집을 청년과 도민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남소방, ‘제1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 개최
우수 소방계획서 발굴·공유 통한 소방안전관리자 업무역량 강화 기대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5일 ‘제1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경남소방, ‘제1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 개최

올해로 처음 개최된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는 소방대상물 특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우수 소방계획서를 발굴하고 공유해 소방안전관리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경연 분야는 특급, 1급, 2·3급 특정소방대상물로 총 3가지 분야이며 2022년 소방계획서를 토대로 소방안전관리자의 안전관리 실무능력을 평가한다.

이번 대회는 소방서 예선을 통과한 40부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결과 1위는 특급 분야 진주 강남일동미라주, 1급 분야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2·3급 분야 의령사랑요양병원이 차지해 도지사상을 받았다.

2위는, 특급 분야 김해동부 아이스퀘어몰, 1급 분야 사천 홈플러스 삼천포점,2·3급 분야 밀양 ㈜한국카본이 선정되어 각각 한국소방안전원 경남지부장상을 받았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분야별 1위 3점은 이달에 예정된 전국대회에 출품하며 출전자는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체’ 현판을 증정 받는다.

▲ 경상남도,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혁신행정부문 수상
국토부 공모에서 경상남도·충남 당진시 유공 공무원 수상 영예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혁신행정부문에서 경상남도 선혜영 주무관이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혁신행정부문 수상

2022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시상식은 6일 오후 서울 용산공원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건축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 공공건축물 조성을 위한 공공기관의 창조적 노력과 성과를 발굴해 시상하는 ‘혁신행정 부문’과 우수 공공건축물의 설계자, 시공자, 발주기관에게 시상하는 ‘공공건축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에서 경남도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도민이 중심이 되는 공공건축 기획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사례를 제출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충남 당진시와 함께 혁신행정 부문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그간 도는 ‘공공건축사업’을 추진 시,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실수요자가 중심이 되는 공공건축물 조성을 위해 사업 초기 건축기획 단계에서부터 도 총괄·공공건축가가 자문에 참여했다.

또한 작년에 국토부 승인을 받아 설치한 ‘경상남도 공공건축지원센터’에서 기획 내용을 사전 검토한 후, ‘경상남도 공공건축심의위원회’에서 사전 검토 결과 반영 여부를 확인하는 등의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