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경남도, 그린뉴딜 사회적경제기업 성과 공유

기사승인 2022.12.09  16:04:43

공유
default_news_ad2

- 그린뉴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사업 참가 5개사 올해 성과 발표

경남도, 그린뉴딜 사회적경제기업 성과 공유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는 지8일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에너지센터에서 그린뉴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사업 투자유치 대회 및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 3월 경남의 그린뉴딜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공모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이 지난 1년간의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벤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던브는 화학제품 제조 기업으로 식용 규산 마그네슘 국산화 성공 및 특허 출원으로 현재 2개사의 벤처 투자 심사를 진행 중이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한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경남권역 1위를 차지했으며 ㈜여행의미래는 문화컨텐츠 개발 전문 기업으로 김해 봉황동의 종이상점이라는 공간을 매개로 재생종이를 활용한 친환경 굿즈 개발, 체험단·커뮤니티를 운영하고 내년 상반기 2호점 개설을 준비 중이다.

또한 ㈜코코드론은 산업용·교육용 드론 생산기업으로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생태종 곤충 종이드론을 개발해 2022 드론쇼 코리아 참가 및 제18회 에듀테크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하이엠테크㈜는 이동형 냉난방 쉼터 개발 전문기업으로 기존 정류소를 리모델링해 스마트 정류장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모듈형 스마트 버스 정류장을 개발해 창원시 팔용동에 설치했다.

순수한우협동조합은 한우제품 가공 기업으로 육류 포장에 사용되는 스티로폼 사용 감소를 위한 종이 보냉박스를 개발했으며 그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아 SK 행복나래 임직원몰에 입점해 추석 선물 세트 판매로 많은 매출을 올렸고 내년 설 선물 세트 매출도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투자사 대표들은 “투자를 받기 위해서는 브랜딩 및 스토리텔링이 필요한 시대가 왔다”며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내 사업을 단 한 단어로 정리할 수 있는 킬러 컨텐츠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그린뉴딜이라고 하면 태양광 발전 등 큰 개념을 생각하지만, 이 사업을 통해 기업 곳곳에 적용할 수 있는 작지만 가치 있는 아이디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분야에서 많은 그린뉴딜 기업들이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