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인생은 탐험이다’ 저자 탐험가 강동석, 산청엑스포 명예홍보대사 위촉

기사승인 2023.03.24  15:52:29

공유
default_news_ad2

- 다채로운 해외활동 경력으로 산청엑스포 해외 홍보 박차

▲ ‘인생은 탐험이다’ 저자 탐험가 강동석, 산청엑스포 명예홍보대사 위촉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24일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 다목적실에서 탐험가 강동석을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명예홍보대사에 위촉했다고 밝혔다.

산청엑스포의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강동석’은 단독 태평양 요트 횡단, 한국인 최초 단독 요트 세계일주, 히말라야 브로드피크 등반, 박영석 그랜드슬램 북극 탐험 등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해외 활동을 한 모험가이다.

현재 샌프란시스코지부 연방준비은행에서 감사관으로 재직 중으로 최근에는 요트를 타고 세계 일주에 성공한 경험을 담은 책 ‘인생은 탐험이다’를 펴내고 강연가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직위는 다양한 해외활동 경력을 통해 산청엑스포 대내외 해외 홍보에 가장 부합되는 인물로 판단해명예홍보대사로 선정했다.

한편 엑스포 명예홍보대사 위촉식 이후 강동석 탐험가는 24일 오후 2시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산청군 공무원 대상으로‘인생은 탐험이다’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동석 탐험가는“힐링과 항노화의 고장 산청군에서 열리는 산청엑스포의 명예홍보대사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세계에 우리 한의약의 우수성과 산청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는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을 주제로 올해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