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미래 영농 인재들의 만남’ 제51년 차 경남영농학생 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4.05.29  13:58:16

공유
default_news_ad2

- 농·생명 산업계열 특성화고 184팀 249명 참가…20개 종목에서 기량 뽐내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9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농생명 산업계열 특성화고 학생의 진로 탐색과 우수한 미래 농업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제51년 차 경남영농학생축제를 열었다.

올해 축제는 ‘함께 배우며 나아가는 스마트 영농인 육성’을 주제로 기존의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과제이수발표, 글로벌리더십대회 분야의 ‘경진’과 더불어 FFK 예술제와 모의 창업, 전통 놀이 체험, 경남직업교육혁신지구 의생명 분야 우수 기업 등을 포함한 42개의 다양한 농생명 산업 관련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한국 영농 학생 연합: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교사의 지도를 받아 자치적으로 조직해 운영하는 단체로 학생들에 의한, 학생들을 위한, 학생들의 조직체 특히 전시·체험부스에는 6개 농생명 산업계열 특성화고 학생과 김해 지역 중학생 등 1,14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병영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손승원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장판규 김해시 인재육성사업소 소장, 황희철 김해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많은 농생명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과 교원의 노고에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오찬 협의회에서는 6개 학교 교원, 김해시, 기업 및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해 지역에 정주하는 미래 농업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취업 지원 방안 등을 공유했다.

이번 축제에는 도내 6개 농생명 산업계열 특성화고에서 각각 예선을 거쳐 선발된 184개 팀, 249명의 학생들이 경진 및 축제분야 20개 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다.

△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농산물유통 △조경·산림자원 △과제이수발표 △화훼장식 △제과·제빵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농식품조리 △애견미용 △글로벌리더십대회 △FFK 예술제 등 총 20개 종목 이번 축제에서 입상한 83개 팀, 86명의 학생들은 오는 9월 25~27일 부산광역시의 동래원예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제53년 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경남 대표 선수로 참가할 예정이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미래 핵심 산업인 농생명 산업 분야의 우수한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