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마케팅 실무교육 추진
▲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입점업체 역량 강화 |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산청군은 31일부터 12월 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산엔청쇼핑몰 입점업체 홍보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쇼핑몰 입점업체와 입점예정자 등 40여명이 주경야독으로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농산물 마케팅 홍보 교육을 시작으로 △내 상품홍보 글쓰기 △모바일 명함 및 숏폼 제작 홍보 △챗 GPT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기초 및 심화 △제품의 가치를 올리는 디자인 브랜딩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사진찍기 △농업세무 △식품위생 및 신규입점자 기초교육 등 8개 교육과정으로 세분화해 이뤄진다.
한 입점업체는 “요즘은 여러 채널을 통해 제품을 꼼꼼히 탐색하고 구매 결정을 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홍보마케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열심히 배워 실무에 꼭 적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혜경 산청군 농식품유통과장 “앞으로도 산엔청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 및 브랜딩 제고를 위해 입점업체 홍보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산엔청쇼핑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산엔청쇼핑몰은 올 한해 3분기 54억원의 누적매출액을 기록하며 지난해 매출액을 초과 달성했다.
또 경남 기초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작지만 강한 쇼핑몰로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ad45
정현무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