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더 낮은 자세로!’ 제8대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

기사승인 2018.07.12  11:32:45

공유
default_news_ad2

- 김경수 도지사, “협치․소통․연대의 모범이 되는 경남 미래 만들어 갈 것”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신동근, 이하 도청노조)은 11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8대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김지수 도의회의장, 김주영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이연월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하 “공노총”) 위원장, 김현진 광역연맹 위원장, 안정섭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과 각 시도 노조 위원장, 도내 시군 노조 위원장, 그리고 노동조합 조합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 식전행사로는 도청노조의 활동사항과 관계자들의 축하인사로 꾸며진 홍보 동영상이 상영됐고, ‘브랜뉴걸’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본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노동조합기 입장, 출범사, 축사, 연대사, 노조임원소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선 7기 신임 도지사와 도의회 의장이 출범식을 축하하기 위해 끝까지 자리를 같이 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신동근 도청노조 위원장은 출범사에서 “도청노조는 ‘더 낮은 자세로! 더 나은 근무환경을! 더 높은 조합원의 권익을 위해!’ 당당하고 깨어있는 하나된 노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완전히 새로운 경남을 위해 도청노조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경수 도지사는 축사에서 제8대 도청노조 출범을 축하하며, “앞으로 경상남도는 도청 노조와 대등한 위치에서 공공의 이익, 도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경남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협치․소통․연대의 모범이 되는 경남의 미래를 위해 다같이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8대 도청노조는 지난 2월 28일 임원선거를 통해 신동근 위원장, 하창주 수석부위원장, 한진희 사무총장을 선출하고 5월 1일부터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