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통영시-경남대학교 LINC+사업단 업무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1.19  11:12:22

공유
default_news_ad2

- 통영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공적 추진위해

통영시-경남대학교 LINC+사업단 업무 협약 체결

통영시는 통영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대학인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열린 업무 협약에는 통영시장을 비롯한 업무관계자들이 참여해 통영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협력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통영시와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컨설팅, 재생대학 프로그램 개발 및 지역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업무 지원 및 행정지원에 협력할 예정이다.

통영시는 본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도시재생분야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전문 인력 간 협력적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성공적인 도시재생 모델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이 본질적으로 추구하는 가치를 함께 고민하고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의 연구와 노하우가 공유되면 통영시민이 바라는 경제 재도약은 물론 시민 모두가 행복한 통영이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통영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보다 더 발전하고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는 방안들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 강재관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통영시가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통영시가 발전하는데 기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은 대학·기업이 지역산업의 수요에 부응하는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을 통해 다양한 산학협력 선도 모델을 창출, 확산함으로써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발전을 위해 지원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다.

ad45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