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미래와 만나는 SW교육 체험 한마당 개최

기사승인 2019.07.20  20:35:01

공유
default_news_ad2

- 경상남도교육청 체험 프로그램 운영

미래와 만나는 SW교육 체험 한마당 개최

경상남도교육청은 20일 ‘2019. 미래와 만나는 SW교육 체험 한마당’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 한마당은 “온(ON)고(GO)지신(知新)”을 부제로 해 '새로운 변화에 항상 마음을 열고(ON), 체험해봄으로써(GO) 새로운 지식에 접근(知新)할 수 있다'는 의미로 전통놀이와 SW교육을 융합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SW교육 체험 한마당에서는 초등학생 96팀, 중학생 96팀, 총 192팀(4명 1팀) 768명이 참가했으며, 고등학생 130명, 교사 100명이 행사 진행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미래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놀이 위주의 4개의 마당으로 구성됐으며, 1마당에서는 픽셀의 원리와 딱지놀이를 융합한 ‘뒤집어라, 픽셀 딱지놀이’, 2마당에서는 로봇을 활용한 구슬치기인‘조준하라, 거북이 구슬치기’, 3마당에서는 알고리즘과 3목을 결합한‘비켜라, 3목 놀이’, 4마당에서는 로봇을 이용한 숨바꼭질인‘어디어디 숨었나, 숨바꼭질’로 구성됐다.

미래와 만나는 SW교육 체험 한마당 개최

행사에 참가한 팀은 마당별 2개 팀씩 편성하여 팀별 대항으로 진행되됐으며 팀별 30분씩 4개 마당을 이동해 가며 미션 수행을 완료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하면서 미션을 해결하는 활동을 했다. 정말 재밌고 즐거운 시간이어서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반드시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이국식 미래교육국장은 “이번 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미래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잊혀져가는 전통놀이를 알리고 다양한 소프트웨어(SW)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