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권 산업단지 입주기업 CEO DAY 개최

2019-10-26  19:32:25     황민성 기자
경남권 산업단지 입주기업 CEO DAY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은희)는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회장 이종판), 글로벌선도기업협회 경남지회(회장 이상연), 경남권미니클러스터연합회(회장 이상길)와 공동으로 25일 창원인터내셔널호텔에서 경남권 입주기업 및 지자체장, 유관기관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주기업 CEO의 노고와 성과를 격려하고, 경남경제 재도약을 위한 '2019 경남권 산업단지 입주기업 CEO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남권 입주기업 CEO와 유관기관 간 교류․협력을 통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경남 경제 재도약과 제조산업 혁신성장을 결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산업 유공자 포상, 제조혁신 퍼포먼스, 초청특강, 기념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경남권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 등 37점의 포상이 수여됐으며, ‘위기를 넘어 새로운 미래로’를 주제로 펼쳐진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통해 경제위기를 산·학·연·관이 협력해 슬기롭게 극복하고 제조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력의지를 다짐했다.

경남권 산업단지 입주기업 CEO DAY 개최

또한 이효수 명예교수(전 영남대학교 총장)의 초청특강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 경영자의 전략적 선택’이라는 주제로 제조업 체질개선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등 침체된 경남권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자유한국당), 윤한홍(자유한국당), 여영국(정의당)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자체 유관기관 등 38명의 내빈이 참석해 경남권CEO의 노고를 치하했다.

산단공 배은희 본부장은 "어려운 시기에 기업 CEO분들을 격려하는 뜻 깊은 자리를 통해 경남권 산업단지 기업인들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고, 나아가 산업단지를 청년들이 찾아오는 ‘사람중심의 산업공간’과 ‘기업하기 좋고 경쟁력 있는 혁신산업단지’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