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룩에 원형 정수리 탈모 낭패…전용 두피 케어 샴푸, 헤어 트리트먼트 눈길

2020-03-31  09:01:52     황민성 기자
HAMOCELL 더블유&엠 헤어로스샴푸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최근 패션에 관심이 높은 남성 및 여성들을 중심으로 하여 ‘애슬레저’ 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애슬레저는 운동(Athletic)과 레저(Leisure)가 합쳐진 합성어로 스포츠웨어와 일상복 경계를 넘나드는 가벼운 스포츠웨어를 의미하는데, 애슬레저 룩을 평상 시에도 자유롭게 입게 된 것이다.

애슬레저 룩은 캐주얼하고 활동성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연출할 수 있지만, 가벼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격식 있는 자리나 출퇴근용으로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지적도 있다.

이에 아우터나 액세서리 등 한 두 가지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같이 애슬레저 룩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아름다움의 기준이 변화한 것과도 무관하지 않다.

기존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던 것에서 벗어나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게 되었으며, 인위적으로 보여지는 것보다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추세가 된 것이 그 이유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피부 및 모발 관리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풍성한 모발은 건강한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머리숱이 빈약하거나 탈모가 두드러질 경우 건강한 아름다움을 해치는 원인이 된다.

남자라면 M자이마로 나타나는 M형 탈모를, 여자라면 정수리, 가르마탈모 등의 여성형탈모를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매일 머리를 감을 때 소량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일반적인 일이지만, 하루에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 빠진다면 탈모기준이 된다.

탈모증상은 건강하지 못한 두피가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두피 관리를 위해 헤어 홈케어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두피 관리의 기본은 머리를 감는 것에서 시작하는데,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위해서는 샴푸 선택에도 신중해야 한다.

온라인몰과 뷰티스토어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모근강화샴푸나 탈모방지삼푸 등 인기 순위 제품이 다양한데 샴푸는 지성, 지루성 두피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두피 자극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천연탈모샴푸나 파라벤 없는 샴푸 추천 제품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스테디셀러템 ‘HAMOCELL 더블유 &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남자, 여자 각기 다른 두피 컨디션을 고려해 출시된 제품으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노폐물 제거 효과가 뛰어난 반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클리닉샴푸를 찾는 이들의 인생템이 되고 있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여성용으로 출시된 샴푸로, 실크 단백질과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과 두피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한다. 남성들을 위한 샴푸로는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이 있으며, 모근을 강화시키는 비오틴 성분과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는 10가지 복합 차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