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룩에 필요한 자연스러움, 지성, 민감성 피부 장벽 강화 돕는 EGF 올인원 스킨로션은?

2020-04-18  10:40:09     황민성 기자
EGF 수더데이&나이트 우먼P-02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패션계에서는 운동과 레저의 합성어인 애슬레저(Atheletic+Leisure)룩이 각광받고 있다.

피트니스, 마라톤, 요가, 필라테스 등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이 주목받으면서, 운동복과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편한 옷차림이 인기를 끌었다.

에슬레저 룩은 평상시 생활 반경 어디서나 착용 가능한, 즉 1마일 웨어로 활용도가 높아 남녀노소 불문하고 선호하는 차림이기도 하다.

애슬레저룩이 편안한 멋을 추구하는 만큼, 어울리는 메이크업도 과한 색조나 볼드한 액세서리 보다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은은하게 생기만 더할 수 있는 색조 사용이 더 스타일리쉬한 연출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피부 관리법 중 기초에 충실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기능성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으며, 여러 펩타이드 성분 중 촉촉하며 힘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EGF 성분이 대중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EGF란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피부 컨디션에 영향을 미친다.

세포 재생인자라고도 불리는 EGF는 체내 함량 여부에 따라피부 나이가 젊어보이기도 하고 나이들어보이게 한다.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EGF는 항노화, 피부 탄력, 흉터 및 트러블 흔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처음에는 EGF가 병원, 약국용 의약품으로 개발되었지만 이후 화장품 기능성 원료로 개발되어 모공 토너, 영양 앰플 등 사용처가 다양하게 확장되고 있다.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EGF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의 인기가 높다. 단 제품 구입 시 겟잇뷰티 등 뷰티 정보 프로그램 순위나 H&B스토어의 여자 스킨로션 추천 목록보다 제품의 개별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EGF성분과 피부 진정, 수렴 효과로 과도한 피지 관리에 도움을 주는 7가지 차 복합 추출물을 함유한 이지에프 바머 브랜드는 피부 장벽 강화와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여자 올인원 화장품인 ‘EGF BOMBER 수더 데이’와 ‘EGF 수더 나이트’는 스킨 케어 시간을 단축해줄 수 있도록 스킨과 로션이 2 In 1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EGF 바머 수더 데이’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아침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해주는 데이용 제품이며 지성피부와 복합성 피부의 번들거림을 줄여주고 메이크업 전 촉촉한 기초 케어에 활용할 수 있다.

‘EGF 바머 수더 나이트’는 낮 시간 외부 환경에 지친 피부에 휴식을 선사하는 밤에 피는 4가지 꽃 복합 성분을 함유해 수면 동안 거칠어진 피부에도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전문가들은 “지성 피부나 수부지 피부가 수분토너나 지성 로션을 고를 때 중요한 점은 단순히 피지 컨트롤 제품으로 얼굴의 기름기와 번들거림을 제거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단계별 기초 케어를 매번 챙겨서 사용하기 어려울 경우, 데이용 나이트용 각각 멀티 수더로 피부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