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성인 아토피 가려움증엔 면옷이 적당…피부 촉촉하게 감싸는 아기로션으로 보습

2020-06-04  05:01:10     황민성 기자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많은 부모들이 아이를 위한 물건을 고를 때는 까다로워진다. 유아들은 성인 남자, 여자보다 면역력이 약한만큼 먹는 것, 입는 것, 바르는 것 하나하나 자극이 없고 좋은 성분의 용품을 찾게 되는 것이다.

옷 또한 마찬가지다. 피부가 약한 아이들에게 자극이 되는 울, 합성섬유 옷은 되도록 피한다. 몸에 꼭 끼는 옷도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는 불편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대신 통풍이 잘 되고 피부에 자극을 덜 주는 면옷을 입히는 것이 좋다.

피부건조증을 비롯한 피부트러블, 아토피로 고생하는 경우 몸에 닿는 소재감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피부건조증은 미세먼지나 황사 등 오염물질, 피부감염, 스트레스, 꽃가루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생긴다. 피부트러블은 각질과 가려움증을 동반하기도 하며, 건성습진으로 악화될 우려도 있다. 피부가 접히는 부위는 아토피 초기증상이 잘 나타나는 부위로 아기, 성인을 불문하고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성인 남성, 여성이나 유아 모두 피부건조 증세가 나타난다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는 관리법을 챙기는 것이 좋다.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평소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물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마시면 도움이 된다. 

실내온도는 18~20도, 습도는 60~70%를 유지한다. 또한 샤워는 미지근한 물로 5~10분 정도에 마무리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보습제 사용도 중요하다. 피부 장벽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이때 보습력 좋은 아기로션을 자주 듬뿍 발라주면 건조증이나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기보습제는 샤워 후 수분이 증발하기 전에 바로 발라줘야 하며, 첨가물이나 향이 함유되지 않은 순한 아기로션으로 베이비케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인도 피부가 예민하고 트러블이 잦다면 아기로션이나 유아보습제의 사용을 추천한다.

어린이화장품, 베이비로션은 온라인스토어나 H&B솝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을 찾을 수 있다. 유아로션은 겟잇뷰티 추천 순위가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 이보다는 성분, 제형 등을 고려해 아기 보습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기크림으로 아토트로의 촉촉한로션 'ATOTRO 페이스 로션'이 눈길을 끈다. EWG Green 등급 포뮬러로 순한 성분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특허성분 함유로 예민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식물성 보습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함으로 인한 간지러움 등 피부트러블을 완화해주고 피부에 수분보습막을 형성해주기도 한다. 뛰어난 보습효과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는 고보습로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