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중소기업지원사업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개최

2021-01-15  21:10:57     황민성 기자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월5일까지 비대면 방식의 2021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를 총 14회 개최한다.

이번 분야별 설명회는 지난 13일~14일 2일간, 10개 유관기관과 협업으로 진행된 제1차 온라인 통합설명회에 이어, 각 사업 분야별로 보다 상세하게 설명과 답변을 드리고자 연속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제2차 분야별 설명회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화상설명회로 진행하게 된다.

총 14회 실시되는 ‘온라인 분야별 설명회’는 영상시스템(구르미 biz)을 통해 R&D 4회, 수출 4회, 소상공인 5회, 창업벤처 1회, 판로 1회 등 등 5개 분야 지원사업에 대해, ’21년 지원사업 소개, 사업신청 방법 등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을 하고 참여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실시간 화상이나 채팅창을 통해 질문하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분야별 설명회 또한 누구나 쉽게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팝업 링크창 바로가기’ 클맄을 하시거나, 각 사업팀에서 제공하는 구루미 biz 경남중기청 URL에 접속해서 참여하면 된다.

또한, ‘21년 ‘중소기업지원사업 책자’는 전자책(e-book)과 PDF 파일로 제공되며, 경남중기청, 중기부, 기업마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상창 경남중기청장은 "이틀간 진행 된 온라인 통합설명회에 1일 동시접속자가 300명에 육박하고, 조회 수가 850회를 넘을 만큼 지역 기업인들의 관심도가 높았다"면서 "이는 그만큼 지역 기업인들의 어려움이 크다는 것의 반증임을 깊이 인식하고, 경제 활력회복과 코로나19 극복에 경남중기청이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