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손도수산 김영자 대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패 수상

2021-10-05  08:14:41     정문혁 기자

[경남데일리 = 정문혁 기자] 남해군은 1일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한 SK손도수산 김영자 대표에게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김영자 대표는 창선면에서 약 36년간 수산업체인 ‘SK손도수산’을 운영하면서 수산업 및 어촌계 발전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매년 해안쓰레기 수거에 전력을 다해 깨끗한 해양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3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심각단계의 상황임에도 ‘코로나19 희망나눔 기탁’을 통해 성금 1,000만원을 쾌척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바 있다.

그 밖에도 모범적인 기업인으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항상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자세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영자 대표는 “그저 조금 양보하고 배려해 미력하게나마 보탬이 되고싶었을 뿐인데 생각지도 못 한 표창까지 받게 되어 더욱더 책임감을 느낀다”며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뜻깊은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희망을 전하는 것이야말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의 근간이 된다”며 “우리 군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