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사례종결아동 응원·격려 및 꽃다발 만들기 체험

2021-12-03  16:05:43     이강요 기자

[경남데일리 = 이강요 기자]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일 시청 강당에서 드림스타트 사례 종결을 앞둔 아동 및 가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의 졸업 축하를 위한 ‘꿈을 향한 새로운 출발’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졸업 축하 행사는 만 12세가 도래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가 종결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졸업을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학교 생활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실제 학교 졸업식에 활용할 수 있는 꽃다발 만들기 체험과 물품 교환권을 전달해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 마련에 보탬이 되도록 했다.

이날 참석한 가족들은‘희망열매’카드 작성 시간을 통해 평소 서로에게 하지 못했던 감사의 인사와 격려를 전했으며 “드림스타트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정말 감사했다”며 그동안 함께했던 아동통합사례관리사와도 마지막 인사를 나누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여러분이 꾸는 꿈은 우리 통영의 꿈이며 미래이므로 어렵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소중한 꿈을 잃지 말고 더욱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해 주길 늘 응원하겠다”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올 한 해 동안 취약계층 아동 360명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한 기본 서비스와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4개 영역 41개 필수·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