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 보고회 개최

2021-12-07  15:08:39     배성우 기자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일 청소년회관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로 구성된 청소년안전망 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 1388학교지원단, 학교밖 청소년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양산시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위기 청소년을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정성과 수고를 아끼지 않는 청소년안전망 위원과 1388청소년지원단의 활동을 격려하고 위기 청소년을 가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를 연결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한 해 사업을 정리하는 자리이다.

이날 청소년 지원 및 또래상담 등으로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과 학교밖 청소년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으며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위기청소년이 지원을 받아 건강하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청소년의 이야기로 감동을 전했다.

또 부대행사로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만든 가방, 열쇠고리를 전시하고 꿈꽃들공방에서 카페 운영이 진행됐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가정의 어려움과 사회적 환경, 청소년의 상황으로 인해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가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어, 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세밀한 지원이 필요한데 1388청소년지원단과 협력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 보고회를 통해 앞으로도 양산시는 청소년들을 믿고 함께 노력해 주는 1388청소년지원단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자원들이 더 많이 연계되어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사회안전망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