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라이브커머스로 부경원예농협 파프리카 홍보

2022-04-21  15:45:43     황민성 기자
경남농협, 라이브커머스로 부경원예농협 파프리카 홍보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농협은 21일 본격 출하되는 경남 파프리카 홍보 및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부경원예농협에서 판매하는 파프리카를 2.5kg 프리미엄 상품과 실속형 상품으로 구성해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또한, 이날 방송참여 구매고객 10명을 선정해 부경원예농협에서 수확된 방울토마토 2kg을 이벤트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부경원예농협 파프리카는 스마트 농법으로 재배하여 영양이 풍부하고 품질이 좋으며, 식감 또한 아삭하고 단맛이 강한 반면 저칼로리 채소로 다이어트 간식으로 인기가 있다. 파프리카는 수분이 많은 채소로 좀 더 오랜 시간 보관이 용이하게 개별 포장된 상품 구매를 추천한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월 2회 이상 라이브커머스 방송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경남의 다양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실시간 판매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가 판로확대와 소득증대를 위해 경남농협 온라인지역센터 역할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프리카 출하 농협인 부경원예농협 최성환 조합장은“코로나 19 장기화와 수출여건 악화, 농산물 소비패턴의 변화 등으로 농산물 유통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