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창녕교육원, 디지털 유통 혁신가 양성 교육 실시

2022-04-29  16:27:09     황민성 기자
교육생들이 소속 사업장의 유통DT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과 기대효과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치고 있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농협창녕교육원(원장 이광수)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시대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유통 전문가 양성을 위해「디지털 컨버전스 유통 혁신가 과정」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농협경제지주, 하나로유통, 농축협 등 범농협 유통 업무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28일부터 2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21년 시범과정으로 신설됐으며,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에 힘입어 금년에 확대·개편됐다. 

디지털 전환 시대의 최신 유통 전략과 물류 트렌드, 디지털 유통 비즈니스 사례와 디지털 마케팅 등 유통 단계별 다양한 분야를 두루 수강한 교육생들은 교육 기간 내내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했으며, 특히 소속 사업장의 유통DT(Digital Transformation)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 공유 시간에는 열띤 토론과 정보교환이 이루어져 교육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이광수 원장은 “디지털 혁신 관련 다양한 교육을 통해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디지털 기술을 기회 삼아 농업이 타 산업과의 격차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