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 협업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2022-05-24  14:45:56     황민성 기자

[경남데일리 = 황민성 기자] 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도·내외 관광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남관광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5월 18일부터 6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업팀으로 선정되면 최대 5천만원의 협업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로부터 사전컨설팅과 상시 멘토링 등 사업운영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남관광을 주제로 2개 이상의 관광기업이 협업팀으로 공동 참여해야 하며 경남 소재 관광기업이 대표기업으로 포함되어야 신청할 수 있다.

협업팀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5팀 내외로 선발될 예정이며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팀은 센터로부터 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사전 컨설팅과 상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프로젝트 신청은 5월 18일부터 6월 10일 오후 6시까지 총 24일간 진행되며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협업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기업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5월 26일 10시에 개최할 예정이며 해당 사업설명회는 협업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싶은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참석할 수 있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경남 도내·외 관광기업간 협업을 통해 상생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