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2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2022-07-04  13:48:37     정현무 기자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거창군은 민선 8기 민원친절도 향상과 민원행정에 대한 군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7월 한 달간 시행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민원행정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파악해, 개선을 함으로써 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친절한 응대의 생활화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함이다.

이번 조사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사항 민원인의 불편 및 요구사항 민원실 환경 및 편의시설 등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해 군 민원소통과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방문고객에 대한 대면조사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병행해 시행한다.

조정순 민원소통과장은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민원시책에 반영하고 정부 민원행정 업무평가 우수기관 선정 및 정부합동평가 사전대비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며 “민선 8기를 맞아 군민이 행복한 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