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경상남도의원과의 시정간담회 개최

2022-07-28  16:33:43     배성우 기자

[경남데일리 = 배성우 기자] 양산시는 28일 부시장실에서 양산시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경남도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양산시 부시장, 국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도비 예산확보와 시정현안사업에 대한 상호협력과 지원사항들을 논의했으며 추후 간담회를 통해 국도비확보와 지역현안 사업에 대한 내용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또 그동안 도의원 사무실이 창원에 소재하면서 지역주민들과 소통에 애로사항이 있었던 만큼 시는 더욱 원활한 소통을 위해 시청 내에 의정협력실을 만들어 도의원과 주민, 양산시가 지역의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도의원들은 교육, 환경, 지역경제 등 다양한 방면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역의 숙원사업 및 국도비 지원사업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고 또한 의정협력실을 마련한 이후 첫 번째로 갖는 간담회이기에 더욱 뜻깊은 자리이기도 했다.

이정곤 양산시 부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향후 도의회 의원과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통해 지역숙원사업, 교육, 환경, 경제 등 지원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향후 이러한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해 도정과 시정발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