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

2022-09-21  11:59:16     공태경 기자

[경남데일리 = 공태경 기자] 창녕군은 군내 기업과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실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 센터’를 본격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방규제신고센터를 통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 기업 활동을 저해하고 시민 생활 속 불편을 야기하는 각종 규제를 적극 발굴해 중앙정부에 건의하고 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군은 지난 8월 1일 부군수 등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지방규제혁신 TF팀과 협업으로 규제를 발굴했으며 자체 해결할 수 있는 과제는 신속히 해결하고 상위 법령개정이 필요한 사안은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해 개선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문제점을 찾고 규제혁신을 통해 민생불편 해결, 기업부담 완화, 신산업 육성으로 활력 있는 지역경제, 살기 좋은 창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창녕군,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
만 65세 이상 반납자에게 창녕사랑상품권 10만원 지급

[경남데일리 = 공태경 기자] 창녕군은 교통사고를 줄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 사업을 연중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창녕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65세 이상의 자진반납자이며 반납 시 1회에 한해 창녕사랑상품권 10만원이 지급된다.

지원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면 된다.

신청 시 바로 면허가 취소돼 운전이 불가하므로 신청자의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