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소식] 제5회 사천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22-09-22  14:47:53     권경률 기자
제5회 사천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사천시와 사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21일 사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5회 사천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사천시와 사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16년부터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만에 개최했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기념행사에는 박동식 사천시장, 도·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종사자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축하공연을 비롯해 역량강화 특강, 사회복지 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윤리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 사천에어쇼 식음료 업체 간담회 개최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의 편의와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참여업체 교육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는 22일 사천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2022 사천에어쇼’에 참가하는 식음료 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환경위생과 식품안전팀은 식·음료 관련 28개 업체를 대상으로 에어쇼 관람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식중독예방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영업장 음식물 책임배상보험 가입, 근무자 보건증 발급·비치, K급 소화기 준비, 가스 점검, 코로나 대응지침 등 안내했다.

또한 행사 운영을 위한 준비사항, 출입절차, 비품 사용료 납부방법 등을 안내하고 복장·청결·위생 관리, 주류 판매 금지, 가격 정찰 표시 등 준수사항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특히 공정한 자리 배치를 위해 식사류 및 분식류 업체를 대상으로 자리추첨을 실시했다.

‘2022 사천에어쇼’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되며 총 9개 분야, 110개 항목으로 대한민국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 사천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운영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상 우리동네공감상담소 운영

[경남데일리 = 권경률 기자] 사천시보건소는 22일 사천읍 전통시장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우리동네 공감상담소’ 를 운영했다.

이날 소상공인들은 스트레스를 측정할 수 있는 정신건강 자가 진단 도구로 검사를 실시하고 위험군, 고위험군 등으로 분류돼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 받았다.

우리동네공감상담소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을 방문해 정신건강 평가를 통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위험군 발견 시 조기중재·정신건강 서비스 연계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