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식] 설 연휴 맞이 낚시어선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실시

2023-01-20  10:57:11     이강요 기자

[경남데일리 = 이강요 기자] 통영시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대비해 낚시어선 이용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 18일부터 3일간 겨울철 사고 예방 및 재발 방지를 위한 낚시어선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통영해양경찰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수협중앙회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했으며 점검 대상은 우리 시 319척 중 2022년 어선 사고가 발생한 낚시어선 9척과 해당 낚시어선 어업인 및 이용객 등이다.

합동 점검반은 낚시어선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비상 대응 요령 안내 승선정원 초과 여부 출항 전 안전시설 구명조끼 착용 승선자 명부 작성 및 신분증 대조 확인 종사자의 교육 이수 여부 등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했으며 점검 시 경미한 위반사항은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했다.

김석곤 수산과장은 설 연휴를 맞아 이용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번 낚시어선 합동점검을 통해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낚시어선 안전점검 및 행정지도를 이행 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농업경영인통영시연합회, 인재육성기금 300만원 기탁

[경남데일리 = 이강요 기자] 통영시는 19일 한국농업경영인통영시연합회에서 통영시 인재육성을 위한 기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농업경영인통영시연합회, 인재육성기금 300만원 기탁

한국농업경영인통영시연합회는 각종 농업인단체, 농식품박람회에 적극 참여해 통영 농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관내 농업발전과 농업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등 미래 농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농업인단체이다.

김성빈 회장은 “우리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 19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우리 미래 인재들에게 소중하게 쓰이길 바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우리 농촌의 버팀목 역할을 하며 항상 애써주시고 우리 지역의 꿈과 희망인 미래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육성기금을 후원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뜻을 잊지 않고 통영 발전의 밑거름이 될 지역인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