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심신재활 기공체조 인기 만점

2023-06-02  11:52:19     정현무 기자

[경남데일리 = 정현무 기자] 거창군은 지난달 17일부터 거창군보건소에서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인 2023년 심신재활 기공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2023년 심신재활 기공체조는 65세 이상 노인 및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담당자와 20년 기공체조 경력의 염정범 강사가 함께 거창군보건소 1층 건강증진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심기혈정의 원리 기공체조의 긍정적인 효과 올바른 마음가짐을 통한 심신의 안정법 단전치기 등으로 구성돼 이론과 실습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현재 대상자 30명의 참석률은 96%이며 모집 기간이 지났음에도 프로그램 참여 문의 전화가 이어질 정도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한 참가자는 “몸이 불편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지 두려움이 컸는데, 기공체조로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됐고 몸도 한결 가벼워진 것 같아 몸과 마음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보건소에서 몸이 불편한 이들에게 참여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최근 노인 및 장애인구의 증가에 따른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그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