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비즈쿨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2023-06-08  13:10:25     황민성 기자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은 지역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업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23년 부산·경남 비즈쿨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진대회에는 부산·경남지역 초·중·고등학교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소속 학생 2~5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구성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신산업 아이디어와 도전! 우리가 만드는 로컬크리에이터, 소셜벤처!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따듯하게 만든다 등 3개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평가 등 예선심사를 통과한 팀에게는 전문가 멘토링 및 심화 멘토링을 실시하고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선발해  중기부장관상, 부산·경남 교육감상 및 지방중기청장상 등 시상할 예정이다.

최열수 경남중기청장은 “이번 대회에서 부산·경남지역 청소년들이 창업 아이템을 구상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도전정신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신청방법 등 세부사항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