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경남 중소기업 CEO스마트경영아카데미 개설

2019-04-21  23:12:27     황민성 기자
제1기 경남 중소기업 CEO스마트경영아카데미 개설

4차 산업혁명 시대 CEO들에게 필요한 경영혁신, 미래대비 전략 등 핵심역량을 교육하는 제1기 중소기업 CEO스마트경영 아카데미가 지난 17일 개강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지회장 손태호), 한국생산성본부 창원사무소(소장 이광근), 경남테크노파크(원장 안완기)가 공동 주관하는 경남 CEO스마트 경영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지역 CEO들에게 꼭 필요한 4차 산업혁명시대 CEO의 조건, 생존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비즈니스 모델 등을 국내 저명인사를 초청해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인공지능), 3D프린터, ICT(정보통신기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과 경남 중소기업의 비즈니스와 접목해 교육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갖춘 경영인이 되기 위한 교육과정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기 교육은 매주 수요일마다 총 18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강사로는 코글로닷컴 이금룡 박사, 연세대 박희준, 이준기 교수, 카이스트 이경상 교수, 한국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 아스펙미래기술경영연구소 차원용 대표 등이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중소기업 CEO간 비즈니스 공유회 및 팀워크 워크숍을 개최하여 CEO, 전문가간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 기술,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첫 강의는 코글로닷컴 이금룡 박사의 ‘4차 산업혁명시대 CEO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권영학 청장은 “경남중소기업 CEO스마트 경영아카데미는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특화된 프로그램으로써,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좌로 마련했다"며 "이번 아카데미로 CEO들의 미래대비 역량이 강화되고, 경영, 기술, 노하우 등이 공유되는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