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인기 유튜버에 소개된 종로 삼겹살 전문점 ‘종각 숙달돼지’

기사승인 2020.07.14  15:33:38

공유
default_news_ad2
종로 삼겹살 전문점 ‘종각 숙달돼지’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최근 서울 종로에 위치한 고기 맛집 ‘숙달돼지’가 맛집 탐방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차별화된 맛, 특화된 서비스, 깔끔한 인테리어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숙달돼지는 3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와 국내 대표 먹방유튜버 쯔양에 소개되며 유명세를 넓힌 것으로 전해진다.

이 종각 고깃집은 돈육을 선택하는 과정이 특별하다. 한돈 중에서도 프리미엄에 속하는 암퇘지만을 엄선해 약 200시간의 숙성과정을 거치는데, 일반적인 삼겹살 맛집에서도 번거로워 사용하지 않는 습식숙성 방식을 채택하여 차별화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숙달돼지는 K STAR ‘식신로드3’에서 삼겹살 끝판왕맛집으로 소개되며 출연진들로부터 ‘인생 삼겹살’이라는 호평을 얻기도 했다. 종각을 중심으로 종로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과 청계천 데이트코스를 즐기는 연인들이 자주 찾고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도 찾는 발길이 많다.

종로 삼겹살 전문점 ‘종각 숙달돼지’

숙달돼지는 특화된 서비스도 눈길을 모은다. 고기 주문 시 농장주 및 소재지, 등급, 도축 일자, 숙성 일자, 숙성 방식, 숙성 온도 등이 투명하게 기재된 '고기 스펙'을 함께 제공해 신뢰를 높여 품질에 꼼꼼한 요즘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고 있다.

거기다 호텔에서 사용되는 고급 식재료인 안데스 산맥의 소금과 알싸한 맛을 더하는 생와사비, 각종 장아찌 등을 1인 1찬으로 제공하며, 그릴링 교육을 받은 전문 서버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어 최상의 고기 맛을 누릴 수 있도록 신경쓰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숙성삼겹살 외에도 숙성목살, 숙성항정살, 생가브리살 등 다양한 부위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사이드로 뚝배기 크림 리조또, 구워먹는 치즈 등을 함께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