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경남도, 행정안전부 옥외광고 공모 신청사업 100% 선정

기사승인 2021.09.28  16:32:58

공유
default_news_ad2

- 간판개선사업 등 4개 유형 24건의 사업 선정, 국비 9억 2천만 원 확보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상남도가 행정안전부 옥외광고 공모사업에 24건이 선정되어 9억 2천만 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 등의 홍보활동 지원과 불법광고물 정비를 통한 도시미관 개선 목적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1-22년 옥외광고 지자체 공모사업’에는 전국 17개 시도가 참여했고, 심사를 통해 경남은 4개 유형에 24건의 사업이 선정됐다.

세부 선정 내용은 간판개선사업 1건, 전자게시대 등 공공게시시설 확충 사업 1건, 현수막 지정게시대 확충 지원사업 17건, 불법광고물 정비 사업 5건으로, 신청한 사업이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간판개선사업은 노후화된 간판을 철거하고 주민참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와 도시 이미지 개선에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게시대 등 공공게시시설 확충 사업과 현수막 지정게시대 확충 사업은 게시시설 부족으로 불법 현수막이 난립하는 것을 방지하고,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반 확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불법광고물 정비 사업은 도민불편을 초래하는 불법광고물을 정비해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국비 공모사업에 도와 시군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여 국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게 되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경관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ad45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