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하동소식] 2023년 군정 업무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2.10.06  19:04:02

공유
default_news_ad2

- ‘소통 변화 활력, 군민과 함께’ 군정 비전 실현…5~14일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

▲ 하동군, 2023년 군정 업무 보고회 개최

[경남데일리 = 이강현 기자] 하동군은 ‘소통 변화 활력, 군민과 함께’라는 민선8기 군정 비전 실현을 위해 5∼14일 하승철 군수 주재로 2023년 군정 업무 보고회를 갖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하동 비전을 담고 있는 공약사업 70건을 포함한 2023년 주요 역점사업, 신규사업 및 새로운 시책의 실효성, 재원확보, 문제점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실행의 가속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내년도 예산편성 시기에 맞춰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군정 추진을 위한 시작인만큼 하동의 재정여건을 고려하면서도 군민의 요구와 열망을 반영해 사업이 추진되도록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승철 군수는 “민선8기 공약사업과 역점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군민들이 변화와 발전을 체감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7일 민선8기 취임 100일을 기념해 군민 열린토론회를 열어 군민과 함께하는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가을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본격 추진
본청 및 읍면 직원 등 11월 초까지 농촌일손돕기 중점 추진 계획

[경남데일리 = 이강현 기자] 하동군은 본격적인 가을철 영농기를 맞아 오는 11월 초까지 농촌일손돕기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가을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본격 추진

군은 본격적인 농작물 수확기를 맞아 농가마다 많은 일손이 필요하지만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부녀화 등으로 적기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군은 본청 및 읍·면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기계화 작업이 어려운 과수·채소 등 원예작물과 밭작물을 재배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돕기에 동참한다.

앞서 하동군농업기술센터 직원 10여명이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강풍으로 낙과 피해를 본 하동읍 소재 배 재배 농가를 찾아 1.2㏊ 낙과 수확 작업을 시작으로 11월 초까지 관내 일손부족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극심한 가뭄과 폭염, 태풍 등 어려운 자연재해를 극복하고 거두는 수확인 만큼 적기 수확으로 품질 좋은 농산물을 수확하기 위해 전 공무원이 합심해 농가의 일손부족 덜 방침이다.

그리고 농촌일손이 가장 필요한 농번기에 지역주민의 일손돕기 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하고자 사업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설치·운영해 인력 지원을 하는 등 적기 영농에 지장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일손돕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농업인력지원담당부서나 13개 읍·면사무소, 지역농협 등에 신청하면 된다.

▲ 농업혁신정책 발굴 서포터즈 모집
하동군, 농업정책 개선·농업혁신 정책 제안 등 활동…오는 31일까지 모집

[경남데일리 = 이강현 기자] 하동군은 농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의견을 수렴해 ‘더 행복한 하동’을 만들고자 7일부터 31일까지 ‘농업혁신정책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농업혁신정책 서포터즈는 지역과 연령에 제한없이 하동 농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023년 11월까지 하동 농업정책에 대한 모니터링과 정책개선 및 농업혁신 정책 제안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하동 농업정책사업에 대한 회의 및 간담회에 참가하게 되고 우수활동자에 대해서는 자치단체 표창 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혁신정책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하동 미래 농업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업인과 더 소통하고 농업을 더 변화시켜 농촌을 더 활력있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ad45

이강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