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거제소식]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2.12.06  14:32:53

공유
default_news_ad2
▲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데일리 = 김홍준 기자] 거제시는 6일부터 26일까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통해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800명이며 참여대상은 공익활동형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며 시장형은 만 60세 어르신,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에 2개 이상 참여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는 면·동 주민센터, 관내 학교 및 보육시설·공공시설 등에서 환경개선사업, 스쿨존 교통지원, 취약계층 봉사 등의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된다.

접수장소는 면·동 주민센터, 거제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거제시지회,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옥포종합사회복지관,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거제YWCA, 행복노인통합지원센터 이며 노인일자리여기 및 복지로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 거제가정상담센터,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 실시

[경남데일리 = 김홍준 기자] 거제가정상담센터에서는 2022년 거제시양성평등기금을 지원받아‘양성평등ON, 고정관념OFF’ 라는 주제로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총 29회에 걸쳐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했다.

거제가정상담센터,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거제시지역대, 유치원 교직원 및 학부모 등 기관 및 단체의 적극적인 신청으로 실시 됐으며 일상의 성차별적인 인식 개선과 양성평등한 사회문화 형성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기회가 됐다.

교육에 참가한 시민은‘평소에 무심코 던졌던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을 불편하게 했을 수도 있겠다는 반성의 시간이 됐고 나부터 성적농담하지 않기, 상대방 존중하기를 실천해야겠다’는 의견을 남겼다.


ad45

김홍준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