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창원특례시, 적극행정 종합평가 3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기사승인 2024.03.22  14:12:02

공유
default_news_ad2

-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 등급 달성

[경남데일리 = 박수진 기자] 창원특례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성과로 창원특례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별도 평가가 실시되지 않은 2021년을 제외하고 종합평가가 시작된 이후 도내 유일 3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적극행정 종합평가는 행안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난해 △적극행정 추진계획 수립 △기관노력도 △제도활용 △우수사례 및 시민체감도 등 5대 항목 18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위 30%인 72개 지자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창원특례시는 5대 추진전략 11개 핵심과제로 이뤄진 ‘2023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토대로 공직 내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를 시범 운영했고 시민들의 온라인 투표 참여를 통해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공무원을 선발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조사기간 단축으로 틈새없는 복지 지원망을 구축한 사례’가 선제적이고 실질적인 복지행정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종합평가에서 도내 유일 3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동참한 전 직원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관행적 업무와 규제의 틀에서 벗어나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민 일상에 직접적인 변화와 행복을 위한 적극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45

박수진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d_ad2
ad4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4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